6년전에 인터넷으로 포엥 암체어와 헬메르 철제 빨깐색 서랍장을 구입했습니다.

암체어야 그러려니 했는데 서랍장을 조립하는데 처음 박스 열어보고 놀랐던

기억이 지금도 남아있습니다. 얇은 철판을 구부려서 조립하는거라곤 상상도

못했던 거지요. 2017년에도 많은 이들이 놀라겠지요. 


오늘은 이케아 광명점에서 보고 온 서랍장들 사진 찍어둔거 올립니다.

참, 제가 당시에 철판 구부려가며 조립해서 놀라고, 그럴들한 완성품에 놀랐던 제품은



요겁니다. 헬메르 서랍장. 정말 저렴하지요. 전 빨간색으로 샀는데 오랫동안 사랑받는 것 같습니다.



헬메르 서랍장 조립해보면 왜 저렇게 저렴한가 납득이 갑니다. 개발자들이 머리 잘썼어요.



이케아 책상 상판에 + 다리 4개 + 헬메르 저 서랍장 2개 조합이면 저렴한 가격에 책상하나가

딱이라 많은 이들이 저 조합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도 여러번 봤네요.


이케아에서 서랍장은 햄네스 , 브림네스 , 튀세달 라인이 유명합니다. 이름들이 -_-;


스웨터나 후드류 등을 제외하면 서랍장에 넣는 물건들 특성상 넓고 폭이 얕은 서랍장들이 

유용하기도 합니다. 아래부터 이케아 광명점에서 보고 온 서랍장들 사진들입니다.



헬메르는 내부공간이 협소해서 1인가구에 적합한 것 같습니다. 작고 가볍고 그렇습니다. 패스.



햄네스 HEMNES 서랍장들은 다양한 크기와 가격대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위에 있는 108cm짜리

3칸 서랍장 199,000원짜리도 많이들 보시더라구요.



기존 가구 업체에서 파는 서랍장의 디자인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4칸 서랍장 TYSSEDAL 튀세달입니다. 가로 폭이 87cm로 좁은 공간에 활용하기 좋아보입니다.



튀세달이라...이름들이 입에 붙진 않아요. 249,000원이면 대안이 많아서 고민은 되겠네요. 



 

1 미터 이하로는 브루살리 3칸 서랍장도 있습니다. 149,000원에 판매중이네요.



요렇게 생겼습니다. 대각선이나 방 끝에 놓고 위에 스탠드나 화분 하나 놓으면 딱이네요.



자연스런 원목 서랍장도 있습니다. 전 더 짙은색이 좋아서 취향은 아니네요.



9칸 서랍장 HURDAL 후르달 서랍장입니다. 가로 176cm에 549,000원 입니다.




인기많은 4칸 서랍장 튀세달 가로 87cm 세로 76cm 제품입니다. 세로가 깊어서 내부 수납공간도

넓고 상판에 무엇을 배치하느냐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가능합니다. 자주 품절됩니다.



서랍장 구입할때는 외관도 그렇지만 서랍 내부 깊이를 먼저 보게 되더라구요. 





동네 어느 가구점을 가도 만날법한 디자인의 3칸 서랍장이네요.



브림네스 3칸 서랍장 129,000원에 판매중입니다. 손잡이 부분은 심플한게 좋아요.



가로 54cm 작은 사이즈의 햄네스도 있습니다.가격대가 저렴해서 인기가 많습니다.



햄네스 2칸 서랍장은 99,900원에 판매중인데 품절이라 살 수가 없네요. 

구매대행 업체가 워낙 많아서 장단점이 존재합니다. 업자분들이 물건 가져가는건 유명하지요.



작은 방에 어울리는 서랍장들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습니다.



침대 곁에 둘거라면 저렴한 라스트 침대협탁도 좋아보입니다. 15,000원에 저렴해요.



서랍장도 선택지가 너무 많습니다. 요즘은 컨테이너형으로 되어 있어 필요한 만큼

옆이나 위로 쌓아가며 사용하는 제품들도 많이 판매중입니다.친구가 스무개 넘게

사서 사용중인데 땅을 치고 후회하더라구요. 

가장 기본적인 수납장들이 베스트셀러인 이유도 무시못하는 것 같습니다.


너무 저렴한 것보다는 서랍 내부가 넓고 무게를 버틸 수 있는 야무진 만듦새,

그리고 취향에 맞는 디자인의 서랍장을 사야합니다.. 라는건 당연한건데

그게 쉽지가 않아요. 이케아 고양점 오픈하는날 가볼건데 찾을수 있을려나요.

이케아 패밀리 가입되어 있으면 그날 커피도 무료로 준다고 합니다.

아마 헬일꺼에요. 전 살게 많아서 최대한 많이 사진 찍어올 계획입니다.



Posted by 시냅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