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ding


<지식의 지배>

ㄴ 성공적인 사회는 자신들이 가진 것을 파괴하여 과거와 다르고 더 크고 더 강한 어떤 것을 미래에 만들기
    위한 모험을 감행할 태세가 되어 있다. 새것이 사회에 적응하는 것이 아니다.
    사회가 새것을 채택한 다음 그것에 적응하는 것이다. 따라서 사회는 그 스스로가 변화하려하지 않는 한
    기업가를 갖지 못할 것이다.  - 118쪽.

    세계 경제 게임 분석틀 정리할 것.

<그리스인 조르바>

ㄴ 나는 행복했고, 그 사실을 알고 있었다. 행복을 체험하면서 그것을 의식하기란 쉽지 않다.
    행복한 순간이 과거로 지나가고, 그것을 되돌아보면서 우리는 갑자기(이따금 놀라면서) 그 순간이 얼마나
    행복했던가를 깨닫는 것이다. 그러나 그 크레타 해안에서 나는 행복을 경험하면서, 내가 행복하다는 걸 
    실감하고 있었다.  - 104쪽.

    하느님이 우리 남자에게 분별력을 더 주셔야지. 아니면 수술로 불알을 까버리시든지.
    내 말 믿으세요. 안 그러면 우리 남자는 끝나는 거에요.  - 139쪽.

<글쓰기의 공중부양>    
<국어 실력이 밥 먹여준다>

surfing


The 50 Best Inventions of 2009










Posted by 시냅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