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 이론 빼고는 다시 보지도 않으면서 꾸역꾸역 미드를 모으다보니 하드가 꽉 차버려서
외장 하드를 질렀습니다. 버팔로 2.5인치 USB 외장하드 미니스테이션 Lite 500 G 제품입니다.

일반 3.5인치 하드 사서 달아주면 좋으려면, 본체 위에 치어들 자라는 어항이 있어서
(무겁기도 하고 어항 옮기면 애들 스트레스 받아요)
외장으로 구입했습니다. 뽐뿌 가보니 버팔로 외장하드 평이 좋더군요.단점으로는 케이블을 가린다고 --^

역시 뽐뿌에 링크된 인터파크 업체가 제일 저렴해서 바로 구매했습니다.
아이포인트가 있으면 싸다고하는데 그런거 없어서 --;  가격은 109,000 원 다 냈습니다.
(포인트가 있으면 22,950원까지 적용이 가능해서 최저 86.050 원으로 구입이 가능합니다.)

우체국 특송 당일수령이 가능하다길래 의심했는데 밤 9시 30분에 받았습니다.

밤 늦게 받아본 건 처음이라 괜시리 민망하고 죄송스럽더라구요. 
음료수라도 드리는 그런데...택배 기사님들 정말 수고하십니다. (__)



색상은 블랙,레드,화이트가 있습니다 .남자라면 레드 !



오픈하면 저게 답니다. 박스까는 재미라는게 있는건데 되게 심심합니다.
우측의 벨벳 파우치는 기본 구성품이 아니라 옵션으로 3,900원 줬습니다.
받고보니 프레스토폰 파우치랑 크기가 비슷하더군요. 괜히 샀습니다. --^




들어있는 USB 케이블인데 되게 짧습니다. 

제품이야 더 써봐야 장단점을 알겠지만 케이블은 정말 마음에 안드네요.
USB 허브에 꽂았더니 역시나 인식이 안되서 본체 USB 포트에 바로 꽂아야 했습니다.

문제는 사용중인 전자기기들이 다 USB를 사용하니 어쩔 수 없이 허브 하나를 빼야 했습니다.
케이블이 너무 짧아서 본체를 책상 구석이나 멀리 두고 쓰는 사람들에 대한 배려가 없네요.

저 케이블 구석에 쳐박고 남는 엑스페리아용 케이블을 연결해서 사용중입니다.
댓글에 케이블을 탄다는 소리가 있던데 아무 문제 없네요. 
 
+ 2009.12.01 
  ㄴ 오늘 갑자기 외장하드 인식이 안되서 원인을 찾아보니 케이블이였습니다. 
      들어있던 케이블로 하니 바로 되네요. 케이블 가립니다. -_-;
 
하악..지금 포스팅 하는 도중 11번가에서 문자가 왔네요. 귀마개 보냈다고. 그거 지난주 목요일에 질렀는데 --;




사이즈는 12.9 x 8 cm 입니다. 비상용 엑페랑 비교 샷.
사용중인 엑페 분실하거나 고장나면 쓴다는 되도 안는 이유로 사놓은거라 출고 상태 그대롭니다. 
엑페는 쓸수록 정이 들어요. 박대리 퇴근 시간을 중시하는 제겐 최고입니다.

커스텀 롬업계의 레전드가 되려고 하는 엑페는 요즘 안드로이드를 띄어볼려고 고군분투 중입니다.



터보 USB 기능 드립 !  의심많은 저는 받자마자 정말인지 테스트부터 했습니다.
터보라고 해서 무슨 하드내에 심어둔 기능인줄 알고 오오~했는데 그냥 소프트웨어 였습니다.





테스트 결과입니다. 정말 광고 속도가 나오네요. 
받자마자 300기가 옮겼는데 오류 없이 잘 작동합니다.2.5인치 짜리니 소음도 없고 쓸만한 것 같습니다.
물론 더 써봐야 알겠지요. USB2.0 이라 사용중인 하드보다는 속도가 떨어집니다.



미드 저장용으로 쓰던 웬디 하드 테스트 결과입니다. 막굴리던 하드라 갈수록 스태미나가 떨어지는군요.
갑자기 엑페에 쓰는 SDHC 플래쉬 메모리 카드 속도도 궁금해서 같이 테스트 해봤습니다.




속도 비교를 해보니 엉뚱하게 SSD 뽐뿌가 몰려왔습니다. SSD 엑세스 타임은 0.1초 이지요. 
미친척하고 질러 ? 검색해보니 가격이 ㅎㄷㄷ 하네요. 80G가 30만원 대라니 아직은 부담스럽습니다.
더 떨어지면 질러야 겠네요.

하드 성능은 더 써봐야 알겠고, 현재까지 불만은 케이블이 짧다는 것과 기본 파우치나 케이스가 없어서
따로 사야 한다는 정도입니다. 가방에 넣고 다닐게 아니고, 약간의 소음을 참아줄 수 있다면 조금 더 주면
1테라 3.5인치 외장 하드 구입이 가능합니다. 

80기가 하드를 처음사고 이걸 대체 어떻게 채워 넣지 ? 고민할때가 엊그제 같은데 테라라니...세상 참 좋아졌습니다.

사용 중 오류가 나거나 문제점이 발견되면 추가 포스팅하겠습니다.  :)


Posted by 시냅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