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서비스들 덕택에 참 편하게 생활하고 있다.

읽고,기록하는 그 과정들을 에버노트와 다음 클라우드,n드라이브 등의 서비스를 이용 하다보니
아이패드와 갤스2 만으로 다 된다. 그리고 편리하다. + 컴퓨터 킬 일이 별로 없어 전기세도 좀 적게 나온다.  

집 안에서 자전거 탈때 거치대위에 아이패드 올려놓고 서재의 맥북 외장하드에 물린 뚜르 드 프랑스 영상을 에어비디오로
년도 별로 감상하고 음악은 아이팟의 벅스 앱을 통해서 듣는다.

벅스가 좋긴 하지만 외국곡 좋아하면 살짝 아쉽다. 메탈리카 형님들 앨범도 없고 -_-;
                                                                    ㄴ 오늘 확인해보니 메탈리카 앨범이 뜬다. 저작권 계약했나 봄 ㄷㄷ 




클라우드 기반 음악 서비스인 구글 뮤직 베타 서비스가 시작되면서 이제 벅스대신 구글 뮤직을 이용해 음악을 듣는다.
내가 갖고 있는 음악 구글 서버에 올려놓고 들으면 된다. 끊기지 않고 잘 나온다.
지금의 베타 기간 지나고 유료 전환되도 그냥 쓸 것 같다.  

구글이 많이 받을리는 없지만 그래도 커피 한잔 값도 안되는 가격에 벅스나 맬론 등으로 실컷 들을 수 있는 국내에서
선전할지는 미지수다. 뭐 나같은 사람은 결제해서 잘 쓰겠지.
현재 2만곡 까지 올릴 수 있다. 용량이 아닌 곡수로 제한 한 것이 독특하다.
  
구글 뮤직 베타 서비스에 가입하려면  1)초대장이 있어야 하고  2)프록시 사용할 줄 알아야 한다.

초대장은 신청해서 자급 자족이 가능하지만 날라올때까지 기다려야 하기에 초대장을 얻는게 편하다.
초대장은 클리앙,뽐뿌 등의 커뮤니티에서 나눔이 활성화 되어 있으니 시간 투자하면 얻을 수 있다.

한국에선 서비스 안하기에 프록시를 통한 우회접속을 해야 한다는게 상당히 귀찮다.
초대장 있어봐야 한국에선 요런 메시지만 뜬다.




■ 구글 뮤직 베타 가입 방법 - 꼼수편
 

but, 아이패드를 갖고 있다면 프록시 안 거치고 바로 가입할 수 있는 꼼수가 있다.

- 조건 : 아이패드 보유  , 해외결제 가능한 신용 카드 or 기프트 카드



예전에 홍콩 앱 스토어에서 구입해둔 Puffin 이라는 웹 브라우져 앱을 사용하면 프록시 없이도 미국에서 접속한걸로 된다.
아이패드 쓰다보면 플래시 안되서 갑갑할 때가 있는데 이를 노리고 만들어진 앱이다. 플래시 되긴 되는데 느리다.

 




초대장 받아서 Puffin으로 구글 접속 후 메일 열어보면 구글 뮤직 가입 경로가 뜬다. 
가입 링크 클릭해서 간단한 설정 하면 바로 구글 뮤직 베타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구글 계정 하나 더 만들어 방금 아이패드에서 Puffin 앱을 사용해 프록시 설정 없이 가입해봤다.




참 쉽고 간단하다. 근데 이 꼼수는 아이패드가 있어야 한다는 단점이 -_-;




■ 구글 뮤직 베타 가입 방법 - 프록시 활용

1. 초대장을 구한다.(셀프)


2. 프록시 설정을 해서 미국에서 접속한 것 같이 꼼수를 부리기 위해 프록시 주소를 얻을 수 있는 사이트 접속.

   사이트 주소 : http://www.freeproxylists.net/?c=US&pt=&pr=&a%5B%5D=0&a%5B%5D=1&a%5B%5D=2&u=0




사이트 접속 후 캡쳐 부분만 보면 된다. IP Address Port 를 쓰고 있는 웹 브라우져 프록시 설정창에 입력해야 한다.



3. 프록시 설정 (ie 기준)

도구 > 인터넷 옵션 > 연결 > 랜설정 순으로 클릭 후 위에서 얻은 프록시 주소를 입력.






위의 빨간색 박스 안에 주소(IP Address) 와 포트(Port) 를 입력한다.
스샷에 보이는 프록시 주소는 포스팅 하기 위해 직접 입력해서 가입해 봤다.
내가 저 프록시 주소로 성공했다고 이글 보고 가입시도 해보는 사람 컴에서 된다는 보장은 없다.
프록시 주소가 주루룩 뜨니 상위에 랭크 된 주소중 입력해봐서 되는 걸로 가입하면 된다.



4.프록시 설정이 되었으면 메일함 열고 초대장의 가입 링크를 클릭한다.
  
    * 이 과정이 끝나면 프록시 설정한거 다시 원래대로 돌려놓자 ! 




5. Music Manager 다운 받아 설치한다.



Music Manager 설치하면 다음과 같이 뜬다.




이제 갖고 있는 음악을 구글 서버에 올리면 된다.

Advance 탭에 가면 자동을 할거냐 ? 직접 할거냐 ?  물어보는데 각자 편한 방법으로 설정하면 된다.
Manually 기준으로 보면,





Add folder
누르면 탐색기가 뜬다. 음악 모아둔 폴더 경로 찾아서 콕 찍어준다.

그 다음,



하단의 Apply 를 클릭 , 프로그램 상단 Advanced 탭 클릭 



Start Upload Now 누르면 음악 파일들이 구글 서버로 업로딩이 된다.
업로드 속도 미적지근하니 눌러놓고 다른 일 하면 된다.

다 올라갔으면 http://music.google.com 사이트 접속(프로그램 하단 Go to Music Player 클릭)

잘 쓰면 된다. 태그 정리나 자잘한 귀차니즘은 셀프 해결.





■ 안드로이드 계열 스마트폰에서 구글 뮤직 앱 사용하기

이제 스마트폰에서 구글 뮤직 앱 깔아서 즐기면 된다.
근데 스마트폰에서도 역시 한국이라서 귀찮은 문제가 생긴다.
마켓에서 Google music 검색해도 안뜬다.

현재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구글 뮤직 앱을 사용하려면 루팅 어쩌고 마이마켓 어쩌고 귀찮다.
예전엔 스마트폰 이것저것 바꾸는 재미에 도끼 자루 썩는 줄 몰랐는데 나이드니 귀찮아 갤스2 순정으로 쓴다 


안드로이드 계열 스마트폰에서 (갤스 2 순정 기준)에서 구글 뮤직 앱 설치하는 방법.


1. com.google.android.music-2.apk 를 다운 받는다.
   ㄴ http://www.multiupload.com/KIM5LQDL0K 


 
 

2. 다운 받은 파일을 본인의 다음 클라우드 계정에 업로드 한다. (Daum 클라우드 앱 없으면 마켓 검색해서 설치)



3. 폰에서 다음 클라우드 앱에서 업로드한 구글 뮤직.apk 설치해서 계정 정보 넣고 잘 쓰면 된다.



끝.






Posted by 시냅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