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환경 : P100 + WM 6.1 
SportyPal을 사용하기 위해선 사용하는 기기에 GPS가 내장되어 있어야 합니다.


P100을 구입한 목적 중 하나가 바로 GPS의 활용이였습니다.
(surf III라 위성잡는 속도가 빠릅니다. wifi+gps 조합은 P100단점을 상쇄하고도 남지요.)

네비로 활용하는 것 이외에도 운동량을 기록으로 남기고 싶었기 때문에
무료면서 쓸만한 어플을 -_-; 찾아 헤매이다 SportyPal 프로그램을 발견했습니다. 
(SportyPal is a workout tracker application for mobile phones.)

운동 거리,소모칼로리 등 기본 정보 제공외에도 자동으로 구글맵과 연동되어
위성지도를 제공하고 웹에 올려 전세계인과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일주일 사용해보니 프로그램과 개인 계정까지 무료로 제공하는데 수익원이
무엇일지 궁금해지기까지 하네요. 땅파서 회사운영하지는 않을테고 -_-;

암밴드차고 라디오나 음악들으면서 수시로 칼로리 소모량을 체크할 수 있기 때문에
운동이 더 즐거워졌습니다. ㅎㅎ;
(터치 2세대 암밴드에 P100이 딱 들어맞기때문에 지르셔도 후회없습니다 ! )

2009/10/25 추가
┗ 땀 무지하게 찹니다. 땀이 좀 나는 분들한테는 비추합니다.
    게다가 폰이 무거우면 흘러 내리기때문에 이젠 안써요. 

2009/10/26 추가
 ┗제가 너무 무책임한 글을 작성했습니다. 충분히 써보고 추천을 해야 했는데 너무 성급했습니다.(__)
    P100을 넣고 가벼운 워킹을 하기에는 아무 무리가 없지만, 격렬하게 뛸 경우 땀이 많은 분들은
    시간이 지날수록 아래로 쳐지게 됩니다. 밴드를 풀고 다시 착용하면 되긴 하지만 번거롭습니다.
    그리고 "폰이 무거우면 흘러 내리기때문에"라고 한 기기는 엑스페리아입니다.

    P100이는 네비로만 쓰고 SportyPal엑페에서 사용하다보니 무거운 액페를 암밴드에 넣고 운동하기가
    불편했습니다. 제 글을 보고 같은 암밴드를 구입하셨다가 실망하셨다면 정말 죄송합니다.(__)




워낙 재미있게 쓰고 있기에 간단한 사용기를 올립니다.


일단 실제 사용 모습입니다.



PDA 화면이나 동영상 캡쳐는 MyMobiler 프로그램을 사용했습니다. 역시 무료입니다.
다운로드 링크 -> http://www.mymobiler.com/down.aspx




영문 프로그램에 익숙하지 않아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직관적인 메뉴로 되어 있습니다.


제품을 등록하고 사용하기까지의 과정도 매우 간편합니다.



1.  http://www.sportypal.com 사이트에 접속해서 ID를 만들어 가입합니다.
    이때 등록하는 프로필과 기기 프로필을 동일하게 작성. 블로그처럼 개인 공간이 생깁니다.

2. 기기를 ActiveSync한 상태에서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 설치합니다.
    다운로드 링크 -> http://www.sportypal.com/Downloads/winmo/SportyPal.cab

3. 기기에서 SprtyPal 프로그램을 실행 후 프로필 메뉴를 선택하여 사용자 등록을 합니다.

   


끝 ! 이제 사용하면 됩니다. 정말 쉽지요 ? 스샷으로 한번 더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운동을 끝내고 집에 들어와서 Wifi 접속이나 ActiveSync 상태에서 Map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구글맵이 다운받아 보여집니다. My Workoust에서 자신의 운동량을 확인 후 옵션을 선택
하여 Upload하면 Sporypal 사이트 가입 후 생성된 자신의 공간에 업로드가 되어 저장이 됩니다.

새로 운동을 해야만 Option메뉴가 생기기에 캡쳐할 수가 없네요. 정리하면 ,


웹 공유 : My Workouts -> Option -> Upload


Upload가 끝나면 다음과 같이 인터넷 상에서 자신의 데이터를 확인하고 공유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4가지 옵션의 다양한 지도를 제공하고 Community 메뉴에 가면 전세계인들과 공유할
수 있어 재미있습니다.

소모 칼로리를 눈으로 볼 수 있어 운동에 도움이 되는데 등산 40분해도 소모 칼로리가
111cal 밖에 안되니 OTL... 자연스레 간식에 손이 덜 가게 됩니다.


SportyPal에 관한 더 자세한 정보는 ->
http://sportypal.wordpress.com/

램 적고 속도 느리다고 구박받는 P100이지만 실제 사용해보니 만지작거리면서 자신의
활용도에 맞게 최적화를 하면 정말 매력만점 기기입니다.

다음엔 화장실 갈때마다 늦게 나오게 만드는 PCC용 레이싱 게임을 살펴보겠습니다.
부가티 선택해서 니트로 3연타 400Km넘어가는 속도감에 중독되었습니다. ㄷㄷ 




Posted by 시냅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