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복사 붙여넣기 Ctrl+c,Ctrl+v 키를 누르다보니 왼손새끼손가락 통증을 직업병으로 얻었습니다.

저는 심하게는 몇시간씩 복붙해서 자료 입력을 매일 합니다. -_-; 엑셀이야 매크로로 어찌됩니다.

그러나 손가락 통증의 원인인 다른 프로그램간에 복사붙여 넣기 할때는 일일이 누르느라 힘듭니다.


ctrl+c,ctrl+v 이젠쉽게


그래서 쉽게 해본다고 이런 저런 방법을 찾다 정착한 방법이 있습니다.이전에는 따로 키패드를

사서 활용도 해보고 이것저것 해봤는데 키보드 맵핑을 하는게 쉽고 빠릅니다.


제가 소개할 Ctrl+c,Ctrl+v 방법은 키 맵핑 프로그램으로 ctrl 키 , C키 , V키 위치를 지정하는 것입니다.


한번에 ctrl+c 촥 ! , ctrl+v 촥 ! 되는게 좋긴 하지만 그냥 일렬로 누르기 쉬운곳에 Ctrl C V를 지정하는게

편하더라구요. 저처럼 하루 몇시간씩 하다보면 무의식적으로 누르는데 쪼르륵 배열하면 편합니다.


키보드 맵핑 프로그램은 정말 가볍고 사용방법이 쉬워서 누구나 바로 할 수 있습니다.

키 맵핑 설정방법을 캡처로 쉽게 풀어보겠습니다. 따라와보세요. 정말 쉽습니다. ^^:



■ 복사 붙여넣기 프로그램으로 쉽게하기 - ctrl+c,ctrl+v 이젠쉽게



저는 F1 키를 ctrl로 , F2키를 C 키로 , F3 키를 V 키로 설정해서 일렬로 주르륵 맵핑해서 사용중입니다.

펑션키 단축키 자주 안쓰는 분들은 이렇게 일렬로 하면 편리합니다. 안쓸때는 맵핑 지우면 됩니다.

저와 같이 F1 , F2 , F3 키로  ctrl+c,ctrl+v 맵핑하는 방법을 예로 들겠습니다.


다양하게 응용해서 맵핑이 가능합니다. 아래부터는 제가 쓰는 방법으로 예로듭니다. 

한번 해보시면 다양한 조합을 스스로 할 수 있습니다.



1. 키보드 키 재배열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한다. 바이러스 검사 다 해서 안전하니 받으시면 됩니다.

  475kb로 가볍고 무료 프로그램입니다.


복사 붙여넣기 무료 프로그램 다운로드  


복사붙여넣기프로그램.msi



2. [Add] 눌러서 ctrl 키로 바꿀 키보드 키 지정



3. 왼쪽 Map this Key 창에서 ctrl 을 지정할 키를 설정한다. 스크롤해서 F1 선택.


 


4. To this Key 창에서 F1 키를 이제부터 ctrl로 쓰기 위해 Special : Left Ctrl 선택, OK 클릭





5. 위와 동일한 방법으로 F2 키를 선택후 , 우측에서 C 로 바꿔주기. 맵핑하기.



6. 위와 동일하게 F3 키를 선택 후 , 우측에서 V로 바꿔주기. 맵핑하기



7. 마지막으로 맵핑한 키보드 설정을 레지스트리에 등록. Write to Registry 클릭



이러면 맵핑한 키가 윈도에 레지스트리에 등록이 됩니다. 이후 재부팅한번 해주시면 바로 등록됩니다.



이 이후부터는 F1 , F2 , F3로 복붙 작업을 새끼손가락 안쓰고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위 방법으로 가장 편한 키를 지정해서 맵핑하면 됩니다. 안쓸때는 키보드상에서 맵핑을 지워주면됩니다.


키보드 외에 별로 키패드가 있는 분들은 거기에 맵핑해서 사용하시면 더 편리합니다.




Posted by 시냅스
: